HomeFinance시니어 재산세 감면 ‘스테이 뉴저지(StayNJ)’ 프로그램

시니어 재산세 감면 ‘스테이 뉴저지(StayNJ)’ 프로그램

스테이 뉴저지(StayNJ)” 프로그램은 미국 뉴저지 주에서 65세 이상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재산세 감면 프로그램이다.
뉴저지주 시니어 주택소유자들을 대상으로 연수입 50만불 이하, 재산세 50%까지 재산세 일부를 감면해 주는 ‘스테이 뉴저지(StayNJ)‘ 프로그램이 2026년부터 영구 시행될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시니어 주택 소유자들의 재산세 부담을 경감하여 뉴저지 지역에 머무르는 것을 장려하고자 만들어졌다.

시니어 재산세 감면 ‘스테이 뉴저지(StayNJ)’ 프로그램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주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 시니어 주택 소유자 대상: 65세 이상의 뉴저지 주민
  • 연소득 제한: 연소득이 50만 달러 이하인 가정
  • 재산세 감면: 시니어 주택 소유자들은 50%까지의 재산세 감면 혜택
  • 최대 면세액 제한: 재산세는 50%까지 면세하되 최대 면세액은 6,500달러까지
  • 기존 프로그램 대체: 2025년까지는 앵커 프로그램으로 대체(다수의 주택소유주 1750달러·세입자 500달러)

뉴저지 지역 매체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필 머피 주지사와 주 의회 대표들 간에 합의가 이뤄져 2026년 1월부터 영구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주정부는 시니어를 위한 의료 혜택 개선도 추진하고 있으며, 연방 빈곤선 기준을 통해 메디케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니어들의 수를 증가시킬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은 뉴저지 지역에서 높은 재산세 부담으로 인해 시니어들이 다른 주로 이주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로서, 시니어들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연결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관련 포스팅

메디케어 파트 B란?

메디케어 파트 B는 "의료보험" 이라 불리며 의사 진료, 검사, 약물 투여 등 병원 입원이 필요하지 않은 기타 의료 서비스를 다룹니다.

메디케어 파트 A란?

메디케어 파트 A는 “병원 보험“이라 불리며 병원 비용 및 입원 후 전문 간호 시설 서비스와 추가 일부 기타 전문 진료를 커버 하고 있습니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 (메디케어 파트C)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메디케어 파트C)은 메디케어 파트 A와 파트 B를 보장받기 위한 다른 방법입니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은 때로 "파트 C" 또는 "A 플랜" 으로 불리고, 메디케어가 정한 규정을 따르는 메디케어 승인 민영회사에서 제공합니다.

한미 사회보장협정(United States-Korea Social Security Agreement)

한미 사회보장협정(United States-Korea Social Security Agreement)은 대한민국과 미국 간에 체결된 협정으로, 두 나라 간의 사회보장 혜택을 조정하고 중복 지급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이 협정은 한국에서 국민연금에 가입한 기간과 미국에서 소셜 시큐리티(미국의 사회보장 체계) 택스를 납부한 기간을 합산하여 연금 자격을 결정하고, 이중과세 문제를 해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