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Health롱텀케어 (Long term care)란?

롱텀케어 (Long term care)란?

롱텀케어는 나이 또는 건강 상태로 인해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장기간 돌봄 서비스를 가리킵니다.
이것은 주로 노인, 신체적 또는 정신적인 장애가 있는 사람, 또는 만성 질병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롱텀케어 서비스는 의료, 간호, 식사 및 생활 지원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될 수 있으며, 환자나 환자의 가족에게 안정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도움이 필요한 환자를 가족이 돌볼 수도 있지만 쉽지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전문 롱텀케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비용이 상당히 비싸다는 것입니다. 보통 일년에 13만불에서 20만불이상이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 이를 준비하지 않고 대비하지 않는다면, 평생을 모은 재산을 요양원 비용으로 모두 날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런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롱텀케어의 중요성을 알고 준비하는 분들은 소수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성인 10인중 7명은 롱텀케어를 받아야 하는 것이 여러 통계자료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노인분들은 사망 전 3~4년은 평균적으로 장기 요양을 하게 되며, 월 5천불에서 1만불까지 비용이 든다고 조사되었습니다. 이렇듯 많은 비용 부담을 미리 대비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롱텀케어 (Long term care)
롱텀케어 (Long term care)

롱텀케어를 준비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크게 3가지가 있다.

개인부담

재산이 많을 경우 고민하지 않고 그냥 개인재산으로 롱텀케어 비용을 지불합니다.

롱텀케어 보험

롱텀케어를 위한 여러 보험 상품이 있고, 납부만 하고 일부 혹은 전혀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지정된 식구들에게 돌려 주는 플랜이 있기도 합니다.

메디케이드 (Medicaid)

메디케이드는 저소득층의 의료 서비스에 대한 비용 보조를 제공합니다. 메디케이드는 롱텀케어 보험이 없는 경우, 본인이 비용 부담없이 롱텀케어 비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현재 메디케어는 100일 이상 양로병원 비용을 커버해 주지 않습니다. 메디케이드 혜택을 받지 못한다면 롱텀케어 보험으로 비용을 조달해야 한다.

관련 포스팅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음식들

전립선 비대라고도 알려진 양성 전립선 비대증(BPH)은 노년 남성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식이 변화로 증상을 완화하고 전반적인 전립선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BPH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음식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운동

양성 전립선 비대증(BPH)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에 대한 일반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소화불량의 원인과 증상

소화불량은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불편한 증상 중 하나이다. 복부에서 느껴지는 통증과 불편함은 일상 생활을 방해하며 식사와 관련된 여러 증상을 동반할 수 있다. 이러한 증상들은 종종 의료 치료가 필요없을 것 같아서 많은 환자가 오랫동안 소화불량을 그저 일시적으로 여겨왔다. 그러나 종종 소화불량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질병이 있을 수 있으므로 만성일 경우는 의사의 진단을 받아 볼 것을 추천 한다.

파상풍에 대해서

파상풍은 상처 부위에서 증식한 파상풍균이 신경 세포에 작용하여 근육의 경련성 마비와 통증을 동반한 근육수축을 일으키는 감염성 질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