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Education - 미국 교육미국 대학 FAFSA 신청

미국 대학 FAFSA 신청

FAFSA(Free Application for Federal Student Aid)는 미국 내 대학생들이 재정적 지원을 받기 위해 사용한다.
미국 대학 FAFSA를 신청하는 것은 미국 대학생들이 교육비 지원을 받기 위한 중요한 단계이다. FAFSA는 CSS 프로필과 함께 대학에서 학생이 받을 수 있는 재정 지원 금액을 결정하는 데 사용된다. 원활한 신청 절차를 보장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최대화하기 위해 학생과 학부모는 필요한 정보와 마감일을 알고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FAFSA 신청은 10월 1일부터 시작되며, 일부 재정적 지원은 선착순으로 배정되므로 빨리 제출하는 것이 좋다.

FAFSA신청방법

FAFSA 웹사이트(https://studentaid.gov/h/apply-for-aid/fafsa)에 접속해서 학생과 부모가 FSA ID를 생성해야 한다. 재학생의 경우 전년에 만든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한다.

미국 대학 FAFSA

미국대학 FAFSA 서류준비

올해도 10월1일부터 2023~2024학년도 학자금 보조 신청이 시작되므로, 서류 작성에 필요한 세금 보고 기록 이나 자산 내용을 미리 확인 하고 준비하면 좋다.

일반적으로 FAFSA 신청 시에는 학생 및 부모의 재정 상태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소득 세금 정보와 함께 은행 잔고 정보가 필요하다. FAFSA는 미국의 연방 정부에서 대학생들에게 재정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 및 가족의 재정 상태를 기반으로 재정 지원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FAFSA 신청을 위해 여러 가지 정보가 필요하며,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내용을 준비해야 한다.

소득 세금 신고 정보 (학생과 부모)

  • 부모님이나 학생의 W-2, 혹은 1040, 1040A, 1040EZ등 연방 세금 보고서로 2023-2024년 재정 보조 신청을 위해서 2021년 세금보고 서류
  • fafsa웹사이트와 IRS 웹사이트가 연동되어 편리하게 신고를 할 수도 있다.
  • 소셜 번호 또는 외국인 등록번호 (학생과 부모)
  • 은행 계정 정보 (학생과 부모)
  • 소유하고 있는 재산에 대한 정보 (부동산, 자동차 등)

필요한 정보를 준비한 후, FAFSA 신청서를 작성한다. 이는 온라인으로 제출되며, 여러 가지 질문에 답할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청서를 완성한 후, 온라인으로 제출 이후에 수정이 필요한 경우 나중에 수정할 수 있다.

EFC , Pell Grant 그리고 Direct Loan

모든 정보를 다 정확히 기입하면 그 내용을 근거로 가정 분담금(EFC-Expected Family Contribution)연방 재정 보조 예상치 (Pell Grant), 그리고 연방 정부 융자 예상치 (Direct Loan)등을 바로 알 수 있다.

학자보조금 최대한 많이 받기 위해서는

재정 보조를 최대한 받기 위해서는 소득이 낮고 자산이 적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자산 계산시 제외되는 목록은 현재 살고 있는 집과 은퇴 계좌에 저축된 금액이다.
따라서 인컴이 20만달러 미만이라 재정 보조를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면 학자금을 저축하는 대신 해당 금액을 은퇴 계좌에 저축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또한 최대한의 학자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EFC를 줄여야 한다. 수입과 재산은 적을수록 EFC는 낮아지고 가족수도 많을수록 EFC가 낮아지며 재산은 FAFSA를 신청하는 현재의 재산을 기준으로 한다. 부모의 재산은 현금, 저축예금, 은행 체킹 계좌의 잔고 등을 더한 현금성 자산을 가리킨다. 학생 본인의 재산은 20%가 EFC에 포함돼 계산된다.

재정보조 자격은 매년 재검토된다. 학부모가 지원하는 예상부담금(Expected Family Contribution, 이하 EFC)은 FAFSA 정보를 토대로 계산되기 때문에 가계 자산에 변화가 있다면 학생에게 지급되는 학자금에도 변동이 생긴다.
또한, 장학금을 계속 받으 려면 대학 에서도 좋은 성적을 유지 해야 한다.
대학들은 학생이 학업을 우수한 성적 으로 유지 하는지 확인 한 후 재정 보조를 지속할 지 여부를 결정 하게 된다.

관련 포스팅

한미 사회보장협정(United States-Korea Social Security Agreement)

한미 사회보장협정(United States-Korea Social Security Agreement)은 대한민국과 미국 간에 체결된 협정으로, 두 나라 간의 사회보장 혜택을 조정하고 중복 지급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이 협정은 한국에서 국민연금에 가입한 기간과 미국에서 소셜 시큐리티(미국의 사회보장 체계) 택스를 납부한 기간을 합산하여 연금 자격을 결정하고, 이중과세 문제를 해결한다.

소셜시큐리티 연금, 2033년 부터 감소?

요즘들어서 소셜시큐리티 기금 고갈 문제가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퇴직자들의 미래 연금 수령액 감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연방예산위원회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소셜시큐리티 기금이 10년 내에 해결되지 않을 경우, 2033년부터 연금 수령액이 매월 1450달러씩 줄어들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로 인해 맞벌이 부부부터 독신 은퇴자까지 다양한 계층의 은퇴자들이 큰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SAVE on Student Debt, Saving on A Valuable Education (SAVE)에 공식적으로 등록 시행.

StudentAid.gov에서 학자금 대출 채무자들이 Saving on A Valuable Education (SAVE) Plan에 공식적으로 등록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 계획은 바이든 대통령과 해리스 부통령이 학자금 채무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미 바이든-해리스 행정부는 340만 명의 채무자들을 위해 1160억 달러 이상의 학자금 대출 채무를 취소하는 것을 승인했으며, 새로운 SAVE 계획은 수백만 명의 채무자들이 월 상환금액을 줄일 수 있게 해줄 것이다.

미국의 뉴아이비 대학 25개

미국의 대학 입학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현실이다. 아이비리그 대학의 입학 통계를 살펴보더라도 그 수치는 계속해서 역대 최저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점점 많은 학생들이 아이비 만을 고집하지 않고 학문적으로 우수하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대학들로 시선을 돌리고 있다.